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앱테크 리뷰] 자동 적립 방치형 돈 버는 앱 '어쩔캐시'

by My story :) 2024. 1. 1.

오늘도 앱테크 앱 하나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테크는 바로바로 2023년 11월 13일에 출시한 '어쩔캐시'라는 방치형 앱테크 앱입니다.
이 앱은 방치만 하면 자동으로 어쩔 박스가 모이고, 어쩔 박스를 열면 캐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캐시를 모아 스토어에서 다양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으로 교환을 하거나 현금으로 환급할 수 있는 앱입니다.

 

 

 

 

 회원가입 방법

우선 원스토어에 들어가 '어쩔캐시'를 검색하고 설치를 한 후, 앱에 접속해 줍니다.
참고로 구글 플레이에서는 앱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원래는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가 가능했는데, 갑자기 구글플레이에서 없어졌어요...
접속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 권한에 동의를 하고, 앱에 대한 간단한 소개 글을 읽고, 카카오와 구글 중 회원가입을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선택 후,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하고, 닉네임, 출생연도, 성별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추천인 입력이 뜨는데 추천인은 적어도 되고, 적지 않고 건너뛰어도 됩니다.
근데 추천인을 적어주시면 추천인에게 2,000캐시를 적립해 주므로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3ㅎ
추천인: 지니01
그리고 다른 앱 위에 표시하기 권한을 허용해 주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다음으로 캐시를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아는 선에서 간단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사용

'코인 사용' 버튼을 누르고 '캐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캐시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주로 20캐시~40캐시 사이의 캐시를 주고, 참여를 한 후, 6시간 후에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어쩔 박스

어쩔 박스 적립을 on을 하면 어쩔 박스가 1분에 1개씩 모이고(최대 1,000개까지 보관 가능), '모두 받기' 버튼을 눌러 어쩔 박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쩔 박스를 캐시로 교환하는 방법은 '캐시 교환'에 들어가 '캐시 교환' 버튼을 누르면 어쩔 박스 10개로 1캐시~10캐시 사이의 캐시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적립, 무료 충전소

광고 적립과 무료 충전소는 다양한 미션을 하면 캐시를 주는 곳입니다.
광고 적립에는 클릭하기, 구독하기, 팔로워 하기, 쇼핑하기 등 미션이 있습니다.
무료 충전소에는 회원가입하기, 구독하기, 구매하기 등 미션이 있습니다.
참고로 클릭하기 미션은 클릭하여 들어갔다 나오면 되는 쉬운 미션이므로 시간이 되면 참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첫 화면 적립

첫 화면 적립을 on으로 설정을 하면 휴대폰 잠금 화면이 설정됩니다.
그러면 가끔 잠금 화면을 열 때 10캐시를 줍니다.
참고로 오른쪽으로 스크롤 하면 잠금 화면이 열리고, 왼쪽으로 스크롤 하면 잠금 화면에 나온 광고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이렇게 모은 캐시로 캐시볼, 상품 뽑기, 기프티콘 또는 상품권 구매, 현금화를 할 수 있습니다.

 

 

 

 

 캐시볼

캐시볼은 200캐시를 소비하여 캐시볼 1개를 뽑을 수 있고, 같은 캐시볼이 3개가 모이면 해당 캐시볼에 적힌 캐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시볼은 200캐시볼 / 500캐시볼 / 1,000캐시볼 / 3,000캐시볼 / 5,000캐시볼 / 10,000캐시볼이 있습니다.

 

 

 

 

 상품 뽑기

상품 뽑기는 300캐시를 사용하여 뽑기를 하면 문화상품권 5천 원 / 구글 기프트 카드 5천 원 / 10,000캐시 / 1,000캐시 / 100캐시 / 10캐시 / 5캐시 중 랜덤으로 당첨이 됩니다.

 

 

 

 

 스토어

스토어에서 캐시로 다양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에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의점 - GS25, CU
외식 - 맥도날드, 또래오래, 깐부치킨, 맥시칸치킨, 서가앤쿡, 아비꼬, 모스버거, 토끼정, 천지연, 우설화, KFC
카페, 베이커리 - 빈스빈스, 공차, 파리크라상, 설빙, 이디야 커피, 카페베네, 커핀 그루나루, 배스킨라빈스,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생활, 미용 - 토니모리, 양키캔들, 못된 고양이
상품권 - 해피머니 상품권, 네이버페이, 모바일 문화상품권, 구글 기프트카드, 신세계 백화점, 아이템 베이, 온라인 틴캐시, 북앤 라이프
기타 - LG U+

 

 

 

 

 

 환급

환급은 180,000캐시(=10,000원)부터 환급이 가능하고, 신청 후 업무일 1~3일 이내에 환급이 됩니다.

 

 

 


 

 

 

저의 기준으로 이 앱의 장점과 단점을 얘기하자면
장점은 시간 투자가 적다는 점입니다.
앞서 설명한 코인 사용, 어쩔 박스 등 거의 캐시를 모을 때 터치만 해서 캐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 투자가 적어 좋습니다.
단점은 포인트를 모으는 속도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터치만으로 포인트를 모으고 광고도 배너 말고는 없기 때문에 포인트가 모이는 속도가 느립니다.

 

 

 

 

 

방치형 앱테크를 찾으시는 분이나 시간 투자가 적은 앱테크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어쩔캐시'라는 방치형 앱테크 앱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